불과 며칠사이에 겨울에서 여름으로 계절이 확 바뀐 듯한데요, 오늘 울진의 한낮 기온이 29.7도까지 치솟았고, 청주 28.5도, 서울도 24.7도까지 오르는 등 때 이른 초여름 날씨를 보인 곳이 많았습니다.
금요일인 내일도 낮기온이 크게 올라서 일교차 큰 날씨가 계속되겠는데요,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과 원주 14도, 광주와 대구고15도, 대전 16도로 오늘과 비슷하게 출발하겠고요, 낮 최고 기온은 서울 23도, 원주와 광주 24도, 청주 26도, 대구는 29도까지 올라서 특히 영남내륙지역은 고온현상이 절정에 달하겠습니다.
그밖에는 내일도 전국의 하늘은 비교적 맑겠습니다만,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 서해안과 경기 서부내륙, 남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매우 짙게 끼는 곳이 있어서 주의하셔야겠고요, 내일은 다시 공기질이 좋지 않겠습니다.
국외 미세먼지 영향으로 중서부와 전북권은 낮부터 초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지겠고, 황사의 영향으로 강원 영동과 경북, 대구권에서는 오전 한때 대기질이 탁해질 것으로 보여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주말 동안에는 다시 비 소식이 있는데요, 주말 오전에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전국으로 비가 점차 확대돼서 내리겠고, 주일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예상 강우량은 5~20mm 안팎이 되겠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벼락을 동반하는 곳이 있어서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