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뭘 봐'로 컴백한 82메이저가 원하는 수식어와 추구미는?[일문일답]

전작 '혀끝'(Stuck)으로 좋은 반응을 얻은 신인 보이그룹 82메이저(82MAJOR)가 컴백한다. 이번 타이틀곡은 반항적인 태도와 자신감이 돋보이는 '뭘 봐'(TAKEOVER)다.

소속사 그레이트엠엔터테인먼트는 82메이저(남성모·박석준·윤예찬·조성일·황성빈·김도균)가 오늘(14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 세 번째 미니앨범 '사일런스 신드롬'(SILENCE SYNDROME)을 공개한다고 이날 밝혔다.

전작 '엑스-82'(X-82) 후 6개월 만에 나오는 새 미니앨범 '사일런스 신드롬'은 82메이저만의 고유한 음악색을 바탕으로 한층 더 향상된 음악과 퍼포먼스가 담겨 있는 결과물이다.

다음은 82메이저가 소속사를 통해 공개한 일문일답.


Q. 미니 3집 '사일런스 신드롬'으로 컴백했습니다. 소감이 궁금해요.

박석준 : 열심히 준비한 앨범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설렙니다. 매번 색다른 콘셉트를 보여드렸지만, 이번 '뭘 봐'는 제가 처음으로 염색하고 새로운 도전을 하게 돼서 더 특별한 것 같아요! 이번 뮤직비디오도 영화 같은 분위기에 82메이저 특유의 독특함과 재치가 더해졌는데, 대중분들이 어떻게 봐주실지 기대됩니다.

Q. '사일런스 신드롬'은 어떤 앨범인가요? 타이틀곡 '뭘 봐'도 함께 소개해 주세요.

조성일 : 미니 3집 '사일런스 신드롬'의 '사일런스'(SILENCE)에는 이중적인 의미가 있는데요, 먼저 정형화된 시스템 속에서 침묵(SILENCE)하고 순응하는 현시대 상황을 뜻합니다. 그리고 82메이저가 그런 시스템을 깨부수고 우리만의 음악으로 사람들을 놀라게 해서 아무 말도 못 하게(SILENCE) 만들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황성빈 : 타이틀곡 '뭘 봐'는 트랩, UK 드릴, 드럼 & 베이스 등 다양한 장르의 리듬이 어우러진 힙합 베이스 트랙입니다. 남들과 똑같은 길은 가지 않겠다는 저희의 반항적인 태도와 자신감 넘치는 포부가 포인트인 곡입니다.


Q. 이번 앨범이나 타이틀곡 무대에 관전 포인트가 있다면요?

김도균 : '뭘 봐'라는 직설적인 표현에 맞는 강렬한 안무가 포인트입니다. 후렴구에서 있는 그대로 '뭘 봐' 하는 제스처의 안무도 있고 전체적인 난도도 높아서 보는 분들이 강한 에너지를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Q. 신보 콘셉트 사진이 독특합니다. 82메이저에게 패션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고요. 이번 활동 콘셉트의 '추구미'가 있나요?

윤예찬 : 이번 앨범에서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해 봤어요. 처음 염색하는 멤버들도 있었고, 펑키 그런지 스타일 등 여러 스타일을 저희만의 색깔로 조합해 봤습니다. 전체적으로 뻔하지 않고 자유로우면서 82메이저만의 스타일을 보여드리려고 했습니다!

Q. 수록곡 작사, 작곡에도 참여했습니다. 가장 애착 가는 곡을 뽑아주세요.

남성모 : '프로미스 유'(Promise You)가 팬분들에게 드리는 선물이라서 특별해요. 곡을 만들 때부터 오로지 팬분들만 생각했고, 또 곡명도 멤버들이 생각한 제목 6개 중에서 팬분들의 투표로 정해졌어요. 제가 지은 제목이 뽑혀서 기쁜 것도 있지만, 이 곡이 애착 가는 가장 큰 이유는 에티튜드(공식 팬덤명) 분들과 함께 만든 곡이란 점입니다.

윤예찬 : '영웅호걸'은 82메이저의 멋과 자신감이 담긴 곡이에요! 특히 '걸음걸이 주윤발'이란 가사를 좋아하는데, 성모가 이 가사를 말했을 때 바로 '이거지!'라고 할 만큼 곡에 잘 어울리는 표현이라고 생각해요. 곡 분위기도 정말 '멋'있어서 이 곡을 들으시면 82메이저의 아우라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Q. '뭘 봐' 뮤직비디오가 한 편의 영화 같은데요. 촬영하면서 기억에 남을만한 에피소드나 관전 포인트가 있다면요?

남성모 : 저희가 다 같이 도로를 뛸 때 주변에 있던 강아지가 달려와서 같이 뛰었던 게 생각나요. 산책하던 강아지가 갑자기 들어와서 같이 뛰는데 생각지 못했던 거라 정말 놀랐고 재밌었어요!

박석준 : 이번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영화 같은 스토리가 있는 작품이에요. 실제로 영화 촬영 감독님께서 참여해 주셨는데 영화처럼 멋진 영상미를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저희들의 새로운 스타일링도 포인트니까 같이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공연형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를 얻을 만큼 앨범을 낼 때마다 콘서트를 열고 있어요. 이번 활동도 팬들과 함께할 계획이 있을까요?

윤예찬 : 82메이저는 공연할 때가 가장 좋고 가장 재밌어요. 아직 정확하게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팬분들과 같이 즐기면서 무대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콘서트 하게 되면 꼭 모두 놀러 오세요!


Q. 이번 컴백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와 새롭게 얻고 싶은 수식어는 무엇인가요?

조성일 : 먼저 많은 분이 이번 앨범을 들어주시는 것이 목표입니다! 지난 '혀끝' 활동 때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이번 '뭘 봐'도 정말 열심히 준비했으니까 잘 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1위도 하고 싶습니다!

황성빈 : '반항적인 아이'라는 단어가 이번 앨범의 콘셉트와 잘 어울리는 수식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콘셉트를 잘 소화했다는 의미로 '반항적인 아이'라는 수식어를 듣고 싶습니다.

김도균 : 어떤 콘셉트도 잘 소화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무지개'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습니다.

박석준 : 저희 팀 수식어로 '블랙홀 같은'을 얻고 싶어요. 가만히 보다가도 절대로 빠져버릴 수밖에 없는 매력을 가진 그룹이 되고 싶습니다.

Q. 82메이저 팀이나 개인적으로 이루고 싶은 꿈이나 목표를 들려주세요.

남성모 : 82메이저의 앨범 모든 곡이 음원 차트에 진입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곡 전부 좋으니까 많은 분이 들어주시고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윤예찬 : 그래미 어워즈에 가고 싶습니다! 큰 무대에서 82메이저의 무대 보여드리고 싶어요!


Q. MBTI, 혈액형, 별자리는 뭐죠?

김도균 : ESTP, B형, 처녀자리
박석준 : ENFJ, A형, 사수자리
황성빈 : INFP, O형, 게자리
남성모 : ESTP, A형, 양자리
윤예찬 : ENFP, AB형, 양자리
조성일 : ESFJ, B형, 양자리

Q. 82메이저를 기다리고 있는 전 세계 에티튜드에게 한마디 해 주세요.

김도균 :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저희를 기다려 주실 팬분들이 많이 생각났어요. 그래서 더 멋있는 모습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커졌고 열심히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뭘 봐' 활동으로 한층 더 성장한 82메이저의 모습 보여드릴게요. 팬분들 기 살려드리는 가수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조성일 : 팬분들과 함께하면 할수록 많은 추억이 쌓여가고 그 추억이 저희가 음악을 하는 동력이 되는 것 같아요. 늘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이번 '뭘 봐' 활동도 여러분과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 싶어요. 사랑합니다. 팬분들!

전체 댓글 0

새로고침

    섹션별 뉴스 및 광고

    오늘 많이 본 뉴스

    종합
    1. 마음 바꾼 홍준표 "한덕수 출마하면 단일화 협상 길 열어놓겠다"
    2. 건진법사, '김건희 선물용' 목걸이 수수 의혹…주거지에선 신권 뭉칫돈
    3. 우크라이나 '영토 일부 포기' 美 제안 일축…러 "해결해야 할 문제 많아"
    4. [단독]금융당국, 김건희·이종호 '삼부체크' 의혹에 '강제수사 필요' 적시
    5. 나경원 캠프는 '1차 컷오프' 낙선에 대한 대비조차 하지 않았다[노컷브이]
    6. 대법원의 '이재명 사건' 이례적인 신속재판 왜?[권영철의 Why뉴스]
    7. [단독] 신천지 2인자, "김무성 본격적으로 일하자고 연락 와"
    8. 완판 행진인데 "한국산, 방사능 걱정돼"…日 쌀값 폭등 난리[오목조목]
    9. 최시훈, 에일리와 결혼 소감…"신부 입장에 심장 터지는 줄"
    10. [칼럼]조희대·지귀연 법관 시대에 처음 보는 재판 풍경
    사회
    1. 건진법사, '김건희 선물용' 목걸이 수수 의혹…주거지에선 신권 뭉칫돈
    2. 매미·쥐 먹으며 생활…'서울시립아동보호소' 인권침해 밝혀졌다
    3. [단독]금융당국, 김건희·이종호 '삼부체크' 의혹에 '강제수사 필요' 적시
    4. '마약 투약 혐의' 이철규 아들 구속…며느리도 '대마 양성'
    5. [속보]'마약투약 혐의' 이철규 아들 구속
    6. 검찰, '음주운전·불법숙박업 혐의' 문다혜 1심 벌금형에 항소
    7. 쾌청하고 따뜻한 봄 날씨…내일·모레 전국에 초속 15 m안팎 강한 바람
    8. 대법, '고발사주 의혹' 손준성·'코로나 예배' 김문수 24일 선고
    9. 법원, 촛불행동 '尹사저 앞 집회 금지' 집행정지 신청 기각
    10. 교황 후보에 오른 한국인[어텐션 뉴스]
    연예
    1. 美 프로듀서의 첫 K팝 걸그룹 VVS "이름 걸맞은 팀 되고파"[현장EN:]
    2. 배우 반소영 '1박 2일' 출신 PD와 결혼 4년 만에 임신
    3. 최시훈, 에일리와 결혼 소감…"신부 입장에 심장 터지는 줄"
    4. '중증외상센터' 성공 이낙준 '포스트 팬데믹'도 드라마화
    5. 드림캐쳐 지유·수아·유현, 유닛 '유아유'로 5월 데뷔 확정
    6. '헤븐' 부른 김현성, 성대결절 딛고 5월 4일 신곡으로 컴백
    7. '쇼! 음악중심' 올여름도 일본 간다…7월 5~6일 베루나돔 공연
    8. 김재욱, 故 나카야마 미호 추모 "소중한 기억들…영광이었다"
    9. 세븐틴, 10주년 기념일인 5월 26일에 정규 5집 낸다
    10. 가짜 동영상 루머→2억 도난…솔비 "삶 끝내고 싶었다"
    스포츠
    1. 한화, 구단 최초 선발 8연승으로 2위 도약…LG는 '아깝다, 팀 노히트'
    2. 에릭의 PK 결승골…울산, 미리 치른 19라운드에서 안양에 복수
    3. 승리에도 화난 SK 전희철 감독 "동료가 없으면 농구를 할 수 없는데…"
    4. 흐름을 바꾼 루키 김태훈의 4분25초…SK, KT 잡고 먼저 웃었다
    5. 대한체육회장 3연임? 이젠 규정상 불가…'정관 개정'
    6. 바둑 입신최강전 우승한 이지현 "내가 약자라…세계 1위 이겨 영광"
    7. 한국체대, '우수 체육 인재 육성' 위해 서울시교육청과 맞손
    8. SF, 왼손 선발 만나면 2승 7패…이정후는 좌완 상대로 타율 4할대
    9. "韓流 택견 알리겠다" 반크, 영상 통해 전 세계에 택견 홍보
    10. 승부는 4쿼터에? 돈치치는 1쿼터에 승부 본다…전략적인 '초반 러시'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기사담기

    뉴스진을 발행하기 위해 해당기사를 뉴스진 기사 보관함에 추가합니다.

    • 기사 링크
    • 기사 제목
    • 이미지

      이미지가 없습니다.

    기사 담기 담기 취소 닫기

    기사담기

    기사가 등록되었습니다. 지금 내 기사 보관함으로 가서 확인하시겠습니까?

    확인 취소 닫기